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산 가볼만한곳 송정해수욕장

by 로이찡 2023. 10. 24.

송정해수욕장은 해운대 달맞이 길을 따라 해월정을 지나다 보면 넓게 펼쳐진 바다를 볼 수 있는데 해운대와 광안리 해수욕장과 달리 한산하고 젊은이들이 즐겨 찾는 카페와 레스토랑, 트럭을 개조해 만든 카페트럭들이 해안도로를 따라 있고 대학에서 MT장소로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여름철에는 다양한 수상 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는데 서핑, 카약, 제트스키 등 다양한 레저 활동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을 비롯하여 계절마다 다양한 축제와 행사도 개최됩니다.

 

 

송정해수욕장

 

 

송정해수욕장 해수욕 파라솔대여 해비치시스템

송정해수욕장은 해운대해수욕장과 광안리해수욕장과 더불어 부산을 대표하는 해수욕장으로 많은 인파를 피해 한적한 바다를 찾는 사람들이 송정을 많이 찾고는 있지만 송정해수욕장도 많이 알려지고 주변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아지면서 송정도 여름에는 많은 인파가 몰리고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여름에 물놀이 할때 해수욕장은 햇빛이 강하고 그늘이 없으므로 파라솔이 필수인데요 비치베드 튜브 구명조끼까지 요즘은 예약을 통해 대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해비치시스템'을 이용하면 되는데 인터넷에 해비치시스템을 검색하면 사이트가 나오고 예약하기를 클릭하고 절차에 따라 예약을 하면 됩니다. 예매 당일은 사용할 수 없으며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이 해수욕장에서 현장결제 하는 것보다 조금은 저렴하다고 합니다. 저는 부산에 살면서 송정해수욕장은 드라이브나 근처 식사하면서 바다를 보러 다녀온 적은 많지만 아직 해수욕을 즐긴 적은 없지만 다음 여름에는 아이와 같이 대여 시스템을 이용해서 수영하러 와봐야겠어요. 그리고 해비치시스템에서 해운대 해수욕장도 예매가 가능하다고 하니 해운대 해수욕장 이용하시는 분들도 예매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송정 죽도공원 송일정

송정해수욕장 입구의 죽도에 울창한 자연림으로 조성된 공원으로 죽도공원이 있습니다. 송정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이나 지역주민들도 찾는 휴식공간으로 공원을 따라 언덕으로 올라가는 길에 이어진 산책로는 곳곳에 의자가 놓여 있어 산책하며 휴식을 취하며 주변 경치를 감상할수 있습니다. 죽도공원의 정상의 바위 끝에 위치한 팔각지붕의 정자인 송일정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일출과 월출로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산책로를 따라 송일정까지 올라가서 주변경치를 감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죽도공원을 따라 내려오면 공원 입구에서 송정해수욕장으로 갈 수 있어 송정해수욕장을 찾을 때 죽도공원과 송일정까지 같이 둘러보고 좋은 코스인 것 같습니다.

 

송정 송일정

 

 

서핑의 메카 송정해수욕장

 

송정해수욕장은 해양레저스포츠의 대표 해수욕장이기도 하며 전국에서 많은 서핑객들이 몰려들면서 '서핑의 메카'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송정해수욕장은 수심이 완만하고 파도와 바람의 세기가 좋아 초급 중급 서퍼들이 서핑을 즐기기에 적합하며 여름엔 남쪽 파도 가울겨울엔 북동 파도의 영향으로 사계절 서핑활동이 가능한 해수욕장이라고 합니다.

해변을 돌아보면 서핑스쿨과 장비대여 업체들이 자리하고 있어서 서핑을 즐기거나 배우러 오는 사람들이 매년 늘어나고 있습니다. 부산시는 매년 송정해수욕장에서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는데 '국제서핑대회'가 대표적이며 학생들의 체험학습이나 워크숍등 다양한 서핑행사를 확대하여 송정해수욕장이 서핑메카로 발전할수 있도록 노력 중이라고 합니다.

여름이 아니더라도 사계절 서핑이 가능한 송정해수욕장에서 장비를 대여하거나 서핑스쿨에서 배워서 서핑을 즐기면 좋을것 같습니다.

 

 

송정해수욕장은 주위에 맛집과 이쁜건물의 카페나 밥집들이 많이 있습니다. 맛집에서 밥을 먹고 근처 카페에서 바다뷰를 보며 커피를 즐기면 너무 좋답니다. 그리고 송정에는 트럭에서 시작해 큰 건물로 옮긴 유명한 토스트도 있어서 송정 들렸다면 토스토도 먹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송정 해수욕장은 부드러운 모래와 완만한 경사, 얕은 수심으로 가족들과 어린이들이 해수욕하기 좋아 가족 휴양지로 나날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여름에 사람들이 너무 붐비는 해수욕장을 피해 송정해수욕장으로 해수욕을 한번쯤 들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